1800-8269

eduteam@unilangs.co.kr

게시판 문의

사이트이용약관

1장 총 칙

1[목 적]

본 약관은 유니랭스어학원(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학습전용 서비스 유니랭스 스피킹( englishsanta.co.krm.englishsanta.co.kr, 이하 사이트라 합니다)과 유니랭스 스피킹 프로그램을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정 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학습자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학습자의 친권자 또는 법정대리인(이하 친권자 또는 법정대리인보호자라 합니다)을 말합니다.

학습자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의 자녀 또는 법적 보호를 받는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학습 콘텐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콘텐츠라 함은 회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하여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학습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해지라 함은 회원이 유료 서비스 개통 이후 이용 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를 표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3[약관의 게시]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4[약관의 개정]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콘텐츠 산업진흥법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7일 전부터 회사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5[약관의 효력]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42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6[약관적용 외 준칙]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해석에 관하여는 회사의 개별 서비스 이용 약관 및 운영 정책에 따르며, 여기에도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7[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는 회원과 학습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쪽지, 팝업창, 무선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 사이트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2장 회원 가입

8[회원가입]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학습자 정보를 포함한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 14세 미만인 자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통해서 정식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조 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중복된 아이디 또는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본 약관 제18[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본조 4항과 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팝업창을 통하여 즉시 이용자(신청자)에게 알립니다. ,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학습자는 보호자인 회원의 학습자정보 입력을 통하여 학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9[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 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 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충분히 숙지한 후, 반드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 하여야 하는 등,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함에 있어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가 법정대리인에게 전항의 동의사실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 보호자의 성명 및 유무선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보호자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14세 미만 회원의 보호자는 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때 회사는 보호자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의 확인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0[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회사 사이트 정보수정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1[“회원아이디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본조 2항 및 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12[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이 탈퇴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하여 탈퇴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탈퇴처리하고 회원에게 탈퇴사실을 회신합니다.

회원이 탈퇴한 때에는 보유하고 있는 적립금은 모두 소멸되며 재가입 시 소멸된 적립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전항에 따른 조치는 본 약관 제192항 내지 4항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13[휴면계정]

회원이 1년 이상 홈페이지 또는 학습기에서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의 계정을 휴면상태로 전환하고, 해당 계정의 개인정보를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보관합니다.

휴면상태의 계정으로는 회원 로그인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고 회사는 휴면상태로 전환된 계정의 개인정보를 이용,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처리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 사실을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휴면계정 전환 이후에 회원은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휴면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로그인 이후 복구신청을 하지 않고 5년 경과 시 회원님의 아이디는 자동으로 탈퇴 처리되어 영구히 사용하실 수 없으며 별도 저장된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모두 파기됩니다. 휴면상태를 해제하고 아이디를 사용하시기를 원하시면 아래의 동의하기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장 서비스의 이용 계약

14[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인터넷 통신망을 통해 전송되며,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인터넷 통신망의 설치 의무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15[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서비스 또는 그 포장에 표시합니다.

콘텐츠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전자매체의 최소한의 기술사양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회사는 전항 각호의 사항을 회사 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6[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콘텐츠 상세정보 확인

결제 신청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 (환불규정 안내)

성명, 주소,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 입력

결제수단 선택

결제금액 재확인

결제 완료

회원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계좌이체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의 명의 또는 보호자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는 본인 동의 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결제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기타 합리적인 이유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본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17[교재의 배송 등]

회원에게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미리 공지한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에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천재지변, 교재의 재고 부족 등으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교재 배송의 과정은 유무선 및 단문메시지 등을 통하여 회사에서 회원에게 직접 안내해 드립니다.

교재가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한 파손, 파본 및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 발송해 드립니다.

배송, 교환, 환불에 대해서는 회사의 기준에 따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회사 고객센터를 통하여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배송, 교환과 관련하여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제 3(배송업체 등)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8[회사의 의무]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사이트에 게시된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무선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19[회원의 의무]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공유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 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문자음성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회원이 회사로부터 유무상으로 제공받은 적립금 등의 재화를 제3자와 유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20[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동일한 ID2대 이상의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동일한 ID로 다수의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2차 발견 시] -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킵니다. 이때, 회원 또는 학습자의 보호자[법정대리인]재발방지확약보증서와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첨부하여 회사에 송달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정지를 해제 합니다.

[3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 또는 유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이용을 정지 시키고 30일간의 소명기간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회원은 전항 2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조 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확인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21[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는 연중무휴, 1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콘텐츠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콘텐츠 또는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3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조의 2항에 의한 서비스의 변경 및 4항에 의한 계약의 해지로 인하여 해지하게 되는 회원에게는 환불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22[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콘텐츠의 이용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 또는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콘텐츠의 원활한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경우에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을 실시하기 24시간 이전에 제 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정기점검시간은 제 7조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통지한 시간으로 합니다.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본 약관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본 약관 제273항에 따라 환불이 진행됩니다.

 

23[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 회사 사이트,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4[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삭제]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 합니다.

 

25[저작권]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녹화복제편집전시전송배포판매방송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됩니다.

 

26[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 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장 유료 콘텐츠 서비스의 환불 및 변경

 

27[관계법령상 환불정책]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등을 반영 하였습니다.

회사는 전 항의 관계법령에 따라 소비자의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1.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하거나

2. 시용상품을 제공하거나

3.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가 방해받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회사는 본조 2항에 해당하는 사유인 시용상품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하고 있으며 유무상의 체험 상품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청약철회 등의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28[회사의 환불규정]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전조 1항의 관계법령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을 통하여 회원에게 좀 더 유리한 별도의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회원은 환불 또는 변경을 유무선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님의 요청과 환불규정 확인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다만, 회원의 프로그램 사용여부와 제품 상태에 따른 추가 공제금의 부과 여부와 환불금액을 책정하고, 이를 회원에게 통보하여 이의가 없을 경우 환불하여 드립니다.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따라 회사에 유료 콘텐츠 서비스 및 오프라인 교재 환불 또는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환불

. 최초 결제승인일 또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취소/환불 신청

1) 7일 이내 취소 또는 환불 요청시 별도의 위약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 환불금액 = 결제금액 - 공제금액

) 공제금액(사용금액) = 실결제금액 x (사용기간/계약기간)

2) 계약기간 산정시 일괄결제 상품은 계약기간 전체 일수를, 정기과금 상품은 해당 월의 일수를 기준으로 합니다.

3) 교재의 파손 및 분실 시에는 환불금액에서 추가로 공제할 수 있습니다. 이때 공제금액이 환불금액보다 더 큰 금액인 경우, 그 차액을 추가로 납입하여야 정상적인 계약해지가 가능합니다.

. 최초 결제승인일 또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받은 날로부터 7일 경과 후 취소/환불 신청

1)

일괄결제(패키지) 상품

) 환불금액 = 실결제금액 - 공제금액

) 공제금액 = 사용금액+위약금+해지수수료

) 사용금액 = (실결제금액-해지수수료)x(사용기간/계약기간)

) 위약금 = 실결제금액 중 해지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의 10% x (잔여 계약기간/총 계약기간)

7일 이내 취소 또는 환불 요청의 경우에도 반품/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1)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교재가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다만, 내용물의 확인을 위해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2) 회원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소비자의 주문에 의하여 개별적으로 생산되어 반품 또는 환불시 회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

. 상품 구매를 조건으로 [추가 구성품]을 제공받은 경우 [추가 구성품]을 회사에 반납하여야 하며 발송/반납에 따른 운송비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 제공받은 [추가 구성품]을 이미 사용하거나 반납이 불가능한 경우 [추가 구성품]의 소비자가격 및 운송비를 공제한 후 환불하여 드립니다.

과오금의 환불 방법 및 절차

.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할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대금 전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본 약관 7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금융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한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금융수수료)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합니다.

. 회원이 요청하는 과오금에 대해 회사는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경우 환불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에 한해서 차 회 요금을 상계할 수 있습니다.

회사 사정에 의한 서비스의 중단

회사가 본 약관 제214항 및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한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서비스 하자 등에 의한 피해보상

. 회사의 귀책사유로 연속 1일 이상 이용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하거나, 이용중지 또는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1월 기준 48시간을 초과 하는 경우 (이용중지 또는 장애시간은 이용자가 사업자에게 통지 시부터 기산)에는 이용중지 또는 장애시간의 2배 이용기간을 연장 합니다.

. 전 목의 서비스 이용 장애기간이 전체 이용기간 또는 전체 이용회차의 1/2를 경과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이용료를 전액 환불합니다.

.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설비점검 및 보수 시에 회사는 합리적인 시간 내에서 사이트를 통한 사전고지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 3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사후 고지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강제탈퇴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5장 기타사항

29[면책조항]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0[이용자의 권익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수, 이용시간 등을 감안하여 이용자가 원활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버다운, 기술적 오류 등에 대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회사는 콘텐츠계약에서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체계(시스템 등)를 구비한다.

회사는 동일 또는 유사한 이용자피해가 계속하여 발생하고 있는 사실을 인식한 경우 추가적인 이용자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홈페이지의 초기화면 등에서 그 피해발생사실과 피해예방을 위한 이용자의 조치사항에 대하여 공지한다.

 

31[적립금]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학습자에게 지급한 적립금은 유효기간 내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회사정책에 의한 기준을 따르며, 그 기간 이후에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체험 상품의 경우 적립금 적립은 가능하나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부당한 방법으로 적립한 적립금에 대해서는 회사는 회수조치 합니다.

학습자에 적립된 적립금에 한하여 사용가능하며, 양도,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하지 못합니다.

학습자가 체험 또는 유료서비스를 종료한 경우에는 적립금은 180일 경과 후에 자동 소멸됩니다. 소멸된 적립금은 다시 유료서비스를 신청하더라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학습자가 탈퇴한 때에는 123항에 따라 처리됩니다.

학습자는 적립금 적립에 오류가 있거나 전부 또는 일부가 삭제된 경우,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학습자의 이의 신청에 따라 그 내역을 확인한 후 그 결과를 학습자에게 통지하고, 이의신청이 정당한 경우 즉시 적립금의 복구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경영상·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최소 30일 전까지 학습자에게 이 사실을 고지하며, 이 기간 내에 사용하지 못한 적립금에 대해서는 사전에 정한 보상방법에 따라 학습자에게 보상할 수 있습니다.

 

32[분쟁의 해결 등]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전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이 계약에 관한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필요한 경우 관할법원은 회사와 이용자가 별도로 합의하여 결정하는 법원으로 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위 약관은 202041일부터 유료 서비스를 체결하는 회원부터 우선 적용합니다.

다만, 기존 회원의 경우에는 2019121일부터 시행합니다.

사이트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유니랭스어학원(이하 '회사'라 한다)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률의 제개정, 정부의 정책 변경, 회사의 내부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 변경내용을 지체 없이 고지하고 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하겠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안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5.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6. 3자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9. 기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방침

10.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학생/일반 회원]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아이핀 본인인증 시 : 중복가입확인정보(DI)

14세 미만인 경우 : 법정대리인 이름, 법정대리인 휴대폰번호

선택항목 : 성별, 전화번호, 추천인, 학교, 학년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컨텐츠 다운로드 기록: 모바일 기기의 디바이스 아이디

부정사용 기록: 접속IP정보

결제기록: 승인번호, 은행/카드사 코드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회원가입, 상담게시판, 공개 게시판 등), 서면양식, 경품 행사 응모, 배송 요청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배송 및 대금정산]

상품 및 사은품 발송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구매대금 결제, 회원 대상 구매실적 및 정산 처리를 위한 구매정보 관리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교육상품 홍보,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유항목 : 처리항목과 같습니다.

보유근거 :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보유기간 : 이용계약에 따른 회원자격이 유지되는 기간동안

 

그러나 회원탈퇴 후에도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일정 기간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사실확인자료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에 의한 파쇄 또는 소각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한 삭제

 

5.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KG모빌리언스

결제처리(휴대폰, 무통장입금, 계좌이체, 신용카드, 기타 결제수단, 환불계좌 인증), 본인인증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주식회사 다우기술

문자(SMS/LMS/MMS) 발송

 

주식회사 로젠택배

교재 택배 운송

 

주식회사 카페24

서버 호스팅 및 보안 과제

 

다온시스, 예스소프트

서버 및 네트워크 유지보수 관리 업무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3자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별도로 사전에 동의한 경우 (개인정보의 제공업체명, 제공항목, 보유기간은 별도 동의 시에 고지)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자 제공업체가 변경되거나, 동의 받은 내용 외에 이용자의 개인정보 제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에 대한 별도 이용자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쳐 제공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을 포함)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 절차를 통하여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혹은 홈페이지 고객센터나, 대표전화 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2.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조치하겠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보다 적합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로 전송하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므로,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 > 개인정보처리 수준에서 설정 이용자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9. 기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방침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물리적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등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등

 

10.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대표 홍희정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대표 홍희정

전화번호 : 1800-8269

이메일 : eduteam@unilangs.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1833-6972 (www.kopico.go.kr)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수집및이용안내에 대한 동의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학생/일반 회원]

필수항목 성명생년월일아이디비밀번호주소이메일 주소휴대폰 번호

아이핀 본인인증 시 중복가입확인정보(DI)

만 14세 미만인 경우 법정대리인 이름법정대리인 휴대폰번호

선택항목 성별전화번호추천인학교학년

 

●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컨텐츠 다운로드 기록모바일 기기의 디바이스 아이디

부정사용 기록접속IP정보

결제기록승인번호은행/카드사 코드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회원가입상담게시판공개 게시판 등), 서면양식경품 행사 응모배송 요청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개인 식별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가입 의사 확인연령확인불만처리 등 민원처리고지사항 전달

[배송 및 대금정산]

상품 및 사은품 발송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구매대금 결제회원 대상 구매실적 및 정산 처리를 위한 구매정보 관리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개발 및 특화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교육상품 홍보,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유항목 처리항목과 같습니다.

보유근거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보유기간 이용계약에 따른 회원자격이 유지되는 기간동안

 

그러나 회원탈퇴 후에도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일정 기간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사실확인자료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동의합니다.
동의하기취소하기